본문 바로가기

일상,경험/새로운 장소에 가보기

대구 동성로 AR을 이용해 플레이하는 방탈출 '이스케이프 탑' 다녀왔습니다~!

 

저는 꽤나 방탈출을 즐기는 편입니다!

수수께끼들을 풀다가 딱 생각대로 풀릴떄의 그 느낌이란!! 크으으으

그 쾌감떄문에 방탈출을 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요?

 

사실 이번에 가게된 방탈출 카페는 갈 예정이 없었다가 우연히 가게된 곳이랍니다 ㅋㅋ

룸카페 이스케이프 탑!

어떤곳인지 일단 한번 가볼까요!?

 

 

 

위치는 228 공원 근처입니다!

입구가 조금 외진곳에 있어서 찾기 힘들어요 ㅋㅋ

주차창쪽으로 가야하는 그런곳! ㅋㅋ

처음 가시는분은 찾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이렇게 주차장으로 통해야 들어가는 입구가 나와요!

 

 

건물 위쪽을 보시면 방탈출 카페 이스케이프탑! 딱 보인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슝슝 올라가보아요

 

 

그러면 이렇게 딱 하고 카운터 바로앞으로 올라온답니다 ㅋㅋㅋ

좌우로 길이 있어서 어리둥절 3초간 했어요 ㅋㅋ

 

 

테마는 이렇게 있답니다!

AR 이라고 표시된 방은 AR을 이용하여 풀어가는 방이에요!

 

 

이스케이프 탑 영업시간입니다! 참고하셔요

 

 

대략적인 가격표입니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예매하고 방문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라

이건 그다지 참고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ㅋㅋ

학생 할인 이벤트는 좀 괜찮아 보이는군요! 

다만 평일에만 적용되는 이벤트네요

 

 

그렇다네요! ㅇ,.ㅇ

인터넷에서 예매하는게 더 싸요!

소셜커머스 사이트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카운터 앞에는 신발장과 보관함, 옆으로는 대기 테이블이 있습니다.

 

 

바닥에는 트릭아트도 있군요 ㅋㅋ

 

 

슬리퍼를 갈아신고

신발주머니에 넣어서 락커에 보관해야하는데

몰라서 그냥 슬리퍼 있던 자리에 신발을 둬버리는 멍청이들 ㅋㅋㅋ

방 탈출하고나서 깨알았어요!

 

 

보관함과 옆에 깨알같이 신발주머니가 보입니다

 

 

게임을 하기전 여기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시작합니다

 

 

저도 간단한 설명을 듣고 (자물쇠 여는법, 주의사항 등) 시작을 했어요!

 

 

 

 

방탈출 하면서 쿠폰을 찾는 이벤트도 하고 있군요 ㅋㅋ

근데 30% 할인을 위해서 굳이 찾진 않을것 같은느낌!?

요즘 시내 걸어다니다 보면 받는게 쿠폰이라...

 

 

특수장비가 많아서 오류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

장비가 조금 노후되었는지 수수께끼를 풀고 장치가 열렸는데

소리가 안나서 눈치를 못채서 무전기로 물어보는 경우가 생겼었어요 ㅋㅋㅋ

그게 조금 아쉽습니다

안에 방들을 진행하시다 보면 아이패드가 나오는데 그것을 이용하여

이것저것 촬영하고 다니면 단서가 또 나와요 AR을 이용한다는게 이런거군요!

 

 

이렇게 나온답니다 ㅋㅋ

 

ㅋㅋ 여기는 SNS 공유하면 힌트를 주는군요

다른 곳은 음료수나 할인을 해주던데 뭔가 특이합니다

가게 입장에서는 이게 이득이긴 하지요!

 

 

대충 위험한짓 하지말고 스포 하지말라는 동의서

 

 

제가 했던것은 제일 난이도가 낮은 레벨의  마법사 미로의 방이였습니다

확실이 난이도가 쉬워서 금방금방 풀었던 느낌이 있어요

첫번째 문제 난이도가 높아서 바로 힌트썼던건 비밀... 

그 이후로는 진행이 슝슝 되어서 금방금방 풀었답니다.

진행하다가 장비가 열렸는데 소리가 안나서 그 부분에서 시간을 좀 많이 잡아먹었어요 ㅠㅠ

 

 

 

방 테마별 난이도입니다

인터넷에서 예약하시면 아마 간단한 스토리나 컨셉등을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제목만 봐도 대충 어떤 테마인지 느낌이 오죠? ㅋㅋ

 

 

탈출한 사람들이 기념으로 걸어놓고갔네요!

정말 빨리 탈출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ㄷㄷ

 

 

성공적으로 탈출하면 음료수를 준답니다!

벌컥벌컥 하고 집으로 갔어요 ㅋㅋ

방탈출은 언제나 탈출하면 그 후련한 느낌이 좋은것 같아요!

탈출 못하면 으! 그때 그렇게 했어야 하는데! 하는 후회감이 조금 찝찝하기도 하지만 ㅠㅠ

 

여기까지 동성로 방탈출카페 이스케이프 탑 후기였습니다!

간만에 방탈출 하니까 재미있네요! ㅎㅎㅎ